본문 바로가기
생활에유용한이야기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및 포상금과 설추석 명절 10% 할인 받는 방법(은행,모바일앱)

by 즐거운소식 2022. 9. 2.

온누리상품권은 지역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의 경제활성화를 위해 발급되는 상품권으로 크게 지류, 모바일, 카드형 이렇게 3개의 종류가 있는데요. 평소 항시 할인 혜택이 있는 데다 설이나 추석과 같은 명절에는 10% 할인이되 많은 분들이 애용하고 개십니다. 오늘은 온누리상품권의 판매처와 사용처 그리고 10% 할인받는 방법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및 구매 지점 찾기

2. 온누리상품 사용처(모바일상품권 포함)

3.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10% 상시 할인

4. 온누리상품권 설추석 명절 할인 기간

5.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신고 포상금

1.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및 구매지점 찾기

온누리상품권 판매처에서는 크게 지역 은행과 모바일앱이 있는데요. 지류형 온누리상품권 판매처로는 신한은행, 우리은행, KB국민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광주은행, 전북은행, 경남은행, 수협, 신협, 농협, 우체국, 새마을금고, IBK기업은행, 하나은행 등이 있습니다. 농협의 경우 농협중앙회에서만 온누리상품권을 취급하니 참고하세요.

 

모바일상품권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구입하실 수 있는데요. 은행 앱과 함께 머니트리, 체크페이, 페이코, 핀트, 핀크, 제로페이온, 티머니페이, 시럽 등 모바일 금융결제 앱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한 리스트는 위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온누리상품권 판매처 및 지점을 검색하기 위해서는 먼저 전통시장통통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단에 있는 온누리상품권 탭으로 들어가시면 되는데요.

 

왼쪽 편에 구매지점찾기 버튼을 클릭 후 시도와 시군구 그리고 은행을 설정하시면 위와 같이 해당 지역의 판매점 은행과 주소, 전화번호 등을 한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온누리상품 사용처(모바일 상품권 포함)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조회하는 방법도 판매처를 확인하는 것과 동일한데요. 전통시장통통의 온누리상품권 탭에서 왼쪽 편에 있는 가맹점포찾기 버튼을 클릭 후 상품권 종류(카드, 지류, 모바일), 지역, 시장이나 점포명 등을 설정한 후 검색을 클릭하시면 바로 아래쪽에 위와 같이 온누리상품권 사용처를 쉽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카드형, 종이,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의 사용처는 대부분 동일한데요. 간혹 특정 종류는 취급하지 않는 상점도 있기 때문에 상품권 종류를 잘 확인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3. 모바일 온누리상품권 10% 상시 할인

온누리상품권의 특징은 개인당 구매 한도가 존재하기 때문에 대리구매가 불가하고 현금 구매 시 상시 할인을 해준다는 점인데요.

 

지류나 전자상품권은 5%, 모바일 상품권은 현금 구매 시 10%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 한도는 지류와 전자상품권은 50만 원, 모바일 상품권은 70만 원입니다.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시고 싶으신 분들은 앞서 소개한 모바일앱으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4. 온누리상품권 설추석 명절 할인 기간

설, 추석 등 명절이 되면 온누리상품권 10% 할인과 함께 구매한도도 올라가는데요. 일반적으로 100만 원까지 한도가 올라가며 명절이 포함된 월 한 달간 할인 행사를 합니다.

 

예를 들어 설이 2월에 있으면 2월 한 달간 10% 할인을 하며, 추석이 9월이면 9월 한 달간 할인과 한도 행사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5.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 신고 포상금

온누리상품권의 경우 부정유통 가맹점이나 부정유통 의심자를 신고해서 위반행위가 확인되면 1회당 최소 10만 원에서 최대 1천만 원의 포상금이 주어지는데요. 횟수에 제한은 없으며 신고자 1명당 연 최대 2천만 원까지 신고 포상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고방법은 소상공인시장진증공단 홈페이지 상단 두드림마당에서 부당함 두드림을 선택 후 온누리상품권 부정유통신고고를 클릭해 등록하시면 됩니다.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와 멤버쉽 할인 및 유효기간 연장 정보

[목차] 1. 국민관광상품권 종류와 은행 판매처 2. 일반용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확인 3. 코로나 극복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4. 국민관광상품권 유효기간 연장 2025년 5. 국민관광상품권 여행, 숙

pjy79100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