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유용한이야기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와 멤버쉽 할인 및 유효기간 연장 정보

by 즐거운소식 2022. 7. 13.

[목차]

1. 국민관광상품권 종류와 은행 판매처

2. 일반용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확인

3. 코로나 극복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4. 국민관광상품권 유효기간 연장 2025년

5. 국민관광상품권 여행, 숙박 가맹점 할인

 

1. 국민관광상품권 종류와 은행 판매처

국민광광상품권은 국민의 레저, 쇼핑, 외식 등 다양한 문화생활을 좀 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한국관광협회 중앙회의 주관으로 하나은행, IBK기업은행, 광주은행 전국 지점에서 지류권 형태로 판매하는 상품권인데요. 온라인으로 구매를 원하시는 분들은 국민관광상품권 홈페이지에서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인터넷 구매시 상품권이 5천 원, 1만 원, 5만 원, 10만 원, 30만 원, 50만 원으로 권종 구분이 되어 있으며 50만 원 미만권에 대해서는 배송료가 부과되니 참고하세요.

2. 일반용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확인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우선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야 하는데요. 홈페이지 상단 사용처 찾기탭을 클릭하시면 국민관광상품권과 코로나19 극복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찾기 버튼이 나타납니다.

 

이때 일반과 코로나19 극복 국민관광상품권의 사용처가 많이 차이나기 때문에 먼저 가지고 계시는 상품권의 종류를 확인한 후에 사용처를 조회하시면 됩니다.

 

사용처 조회 방법은 지도에서 위치를 직접선택하셔도 되고 상세찾기에서 하나하나 설정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국내여행, 해외여행, 외식, 골프장, 스키장, 테마파크 사용처 외에도 백화점, 할인마트, 면세점, 아울렛 등에서도 일반 상품권처럼 사용하실 수 있어요.

3. 코로나19 극복 국민관광상품권 사용처

일반 국민관광상품권이 골프장, 백화점, 면세점 등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반면 코로나19 극복 국민관광상품권은 여행사, 호텔, 콘도, 테마파크 등 관광과 외식 업종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나마 초창기에는 외식업종에서도 사용할 수 없었는데 지금은 VIPS, 아웃백스테이크, 애슐리, 불고기브라더스 등 프랜차이즈 식당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 따로 구분되어 있는 코로나19 극복 사용처 찾기 버튼으로 확인하시면 됩니다.

 

 

4. 국민관광상품권 유효기간 연장

코로나19 극복 국민관광상품권은 시기적인 이슈로 인해 특별히 발생된 관광전용 국민관광상품권인데요. 관광전용이다 보니 이용가능한 사용처가 많이 제한적이었지만 이제는 외식업종까지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쇼핑, 면세점, 골프장 등 비관광업종은 사용불가)

 

또한 코로나19 극복 국민관광상품권의 경우 지류권에 표시되어 있는 사용기간이 지났더라도 2025년 12월 13일까지 유효기간이 자동으로 연장되었으니 참고하세요. 사용기간이 지났다고해서 판매점에 가서 따로 교환하실 필요 없어요.

5. 국민관광상품권 여행, 숙박 가맹점 할인

홈페이지에서 멤버쉽 가맹점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는데요. 홈페이지 상단 멤버쉽탭을 선택 후 원하는 가맹점 아이콘 버튼을 클릭하면 가맹점 별로 특별우대 상품을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뜹니다.

 

국내여행, 해외여행, 숙박 외에도 검진가자에서 종합건강검진까지도 할인을 받을 수 있으니 혹시 개인적으로 종합검진을 받으시려는 분들은 기억하셨다가 이용하시면 도움이 되실 거예요.

 

문화누리카드 사용처와 정부지자체 휴가비 지원 제도 정리.

지자체 지역경제 활성화와 취약계층 복지 향상을 위해 정부와 지자체에서 정말 다양한 문화여행 지원제도를 시행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대표적인 여행문화생활 지원제도인 문화누리카드와 근

pjy791009.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