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에유용한이야기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와 구간별 적립(좌석승급,라운지,항공권,초과수화물 등)

by 즐거운소식 2022. 9. 6.

[목차]

1. 대한항공 마일리지 구간별 적립 포인트

2.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는 항공권과 유효기간

3.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보너스 항공권, 좌석승급)

4.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항공권 할인, 라운지)

5.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초과수하물, 반려동물)

6. 대한항공 마일리지몰 이용하기

1. 대한항공 마일리지 구간별 적립 포인트

대한항공 항공편을 예약하거나 공항에서 탑승수속 시 스카이패스 회원번호를 알려주면 마일리지가 자동으로 적립되는데요. 만약 마일리지가 자동으로 적립되어있지 않았다면 전자항공권이나 탑승권 원본을 가지고 1년 이내에 적립 요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는 출발지도 도착지 구간에 따라 적립되는 최대 마일리지가 정해져 있는데요. 국내선은 보통 100에서 200 정도며 거리가 먼 유럽이나 북미는 5천에서 6천 마일리지가 적립됩니다. 해외여행으로 많이 가시는 동남아 지역은 2천대 정도입니다.

많이 이용하시는 국내선과 북미, 동남아시아 구간별 마일리지 적립 표입니다. 일반석 편도 기준이며 유럽이나 일본, 중국, 동북아시아 등 다른 지역의 마일리지를 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대한항공 홈페이지 상단 스카이패스에서 마일리지 적립을 클릭해서 보시면 됩니다.

 

2.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는 항공권과 유효기간

마일리지 유효기간은 탑승일을 기준으로 10년이며 만약 탑승일 기준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 적립이 되지 않았다면 탑 승일로부터 30일 이내에 가입 후 적립 요청하시면 마일리지를 적립받으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마일리지가 적립되지 않는 항공원은 보너스 항공권, 2세 미만 유아 항공권, 마일리지 적립 불가의 할인 항공권 등이 있습니다.

3.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보너스항공권, 좌석승급)

보너스 항공편과 좌석승급 마일리지 공제표입니다. 마일리지를 이용해 홈페이지나 서비스센터 또는 지점을 통해 보너스 항공권을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이때 마일리지 가족 합산 및 양도 모두 가능하며 항공권의 유효기간은 1년입니다.

 

보너스 항공권의 경우 평수기와 성수기의 마일리지 공제에 차이가 있으며 보통 성수기가 50% 정도 더 공제가 됩니다. 이때 국내선은 $15, 국제선은 $37 이상의 세금 및 수수료가 부과되니 참고하세요.

 

또한 마일리지를 이용해 일반석에서 프레스티지석, 프레스지티석에서 일등석으로 좌석승급을 할 수 있는데요. 도착 지역별 좌석 승급 마일리지는 위에 두 번째 공제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2023년 4월부터 도착지역이 국내선 및 국제 1구간에서 10구간으로 상세하게 구분되며 그에 따라 마일리지 공제도 달라집니다. 참고로 8구간은 유럽, 9구간은 북미이며 낮은 구간은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지역입니다.

4.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항공권 할인, 라운지)

홈페이지나 모바일에서 항공권 구매 시 운임의 일부를 마일리지로 결제할 수 있는데요. 최소 500마일부터 이용이 가능하며 움임의 최대 20%까지 마일리지로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단 프로모션 쿠폰이나 할인권과는 중복 사용이 되지 않습니다.

 

마일리지를 이용해 국내선과 국제선 프레스티지 라운지를 이용하실 수 있는데요. 국내선 라운지는 2천 마일리지, 국제선 라운지는 4천 마일리지가 공제됩니다. 국내선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공항은 김포, 대구, 부사, 제주입니다.

5. 대한항공 마일리지 공제표(초과수하물, 반려동물)

이 외에도 초과수하물과 반려동물 운송 요금도 마일리지로 지불할 수 있는데요. 초과수하물의 경우 국내선은 1kg당 200 마일리지가 공제되며 국제선은 도착 구간, 개수, 무게 그리고 수하물의 크기에 따라 공제되는 마일리지가 차등 적용됩니다. 위 표를 참고하세요.

 

반려동물 동반 시 반려동물 운송 요금도 결제가 가능하며 반려동물의 무게가 32kg을 초과하게 되면 부과되는 마일리지가 2배가 되니 참고하세요. 무게가 간당간당할 때 화장실 한번 갔다 오면 통과할 수도 있어요.

6. 대한항공 마일리지몰 이용하기

대한항공 스카이패스에서는 마일리지를 이용해 다양한 상품과 입장권 등을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제휴 호텔(서귀포KAL호텔, 그랜드하얏트인천, 와이키키리조트호텔 등)의 객실 숙박과 부가상품, 여행패키지 상품, 테마파크 입장권 등 다양한 상품을 마일리지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마트 상품권 1만 원 할인권,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월간 이용권도 마일리지를 차감해 사용하실 수 있어요. 이용할 수 있는 테마파크로는 제주민속촌, 아쿠아플라넷 제주, 카자니아가 있으며 카자니아는 반일권을 마일리지로 구매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댓글